기타 G 코드 :: 쉽게 잡는 법, 운지법
기타 G 코드
이번에 살펴볼 코드는 G코드입니다. G코드는 뮤트음이 없고, 밝고 행복한 소리가 납니다. G코드는 보통 F코드 다음으로 어려운 코드인데요. 보통은 4번 손가락을 생략하고 1,2,3,4번 손가락으로 운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고급 연주를 위해서는 4번 손가락이 포함된 스탠다드 폼으로 연주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2,3,4번 손가락으로 눌러야, 남아있는 1번 손가락으로 Gsus4, G7, Gmaj7 코드를 누를 수 있습니다. 4번 손가락은 사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손 전체적으로 힘을 빼고 잡으려고 노력하시면 됩니다.
G코드의 구성음은 다음과 같습니다. 6번줄 3플렛 솔, 5번줄 2플렛 시, 4번줄 개방현 레, 3번줄 개방현 솔, 2번줄 개방현 시, 1번줄 3플렛 솔입니다.
스트롱 연주를 할 때는 6번줄부터 1번줄까지 고르게 소리가 나도록 연주하시면 됩니다.
G코드 운지법
누르는 손가락의 마디를 구부려보세요. 그러면 G 코드를 누르기가 한결 쉬워지고 소리도 훨씬 잘 납니다. 손가락이 펴져 있으면 소리가 안 납니다. 뮤트가 되기 때문인데요. 그걸 피하기 위해서 손가락을 둥글게 말아주세요. 그렇게 했을 때 누른 줄과 개방현의 소리가 모두 울리면서 아름다운 소리가 납니다.
반드시 2,3,4번 손가락으로 운지하시기 바랍니다. 1번 손가락은 나중에 Gsus4, G7, Gmaj7 코드를 위해 남겨 놓으세요.
처음에 G코드를 연습하면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나중에는 가장 자신있게 누를 수 있는 코드, 자주 쓰는 코드가 됩니다. 특히 교회 찬양팀에서 기타를 치게 되면 G코드 빠른 찬양이 많아 자주 누르는 코드 중 하나입니다.
댓글